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선공개곡만으로 국내외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음원 강자’임을 입증, 적수 없는 ‘5세대 아이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지난 24일 발매한 미니 3집 ‘You had me at HELLO (유 해드 미 앳 헬로우)’의 수록곡 ‘SWEAT (스웨트)’는 전 세계 25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싱가포르, 네팔, 브라질, 캄보디아, 페루, 사우디 아라비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파라과이, 필리핀, 칠레, 에스토니아, 말레이시아, 카타르, 태국, 아르헨티나, 몽골, 우크라이나, 콜롬비아, 라트비아, 튀르키예, 에콰도르, 멕시코, 과테말라 등 전 세계 25개 지역 톱1에 랭크됐으며, 전 세계 톱 송 차트에서는 4위, 유럽 9위를 기록했다.

‘SWEAT’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HOT100(발매 30일 이내) 7위, HOT100(발매 100일 이내) 19위를 기록하는 등 주요 국내 음원차트 상위권에도 이름을 올렸다. 또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 실시간 TOP100 4위에 올랐으며, 일본 아이튠즈 K-POP, POP 차트에서 1위, 전 장르 차트에서 11위를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인기 성장세를 보였다. 중국 QQ뮤직 톱 트렌드 차트에서도 3위를 기록하며 한중일 고른 상승세를 보여줬다.

‘SWEAT’ Special Summer Viedo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공개 13시간 만인 현재(4월 25일 오전 7시 기준) 163만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유튜브 인기급상승 음악 13위에 오르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무엇보다 팬들은 ‘SWEAT’ 뮤직비디오 시청 후 “내일이 시험인데 ‘SWEAT, SWEAT’ 후렴구 부분이 자꾸 맴돈다”라고 마성의 중독성을 토로해 향후 ‘시험금지송’의 탄생을 예감케 했다.

‘SWEAT’는 신스 멜로디와 알앤비 보컬의 도입부가 단숨에 귀를 사로잡는, 신나는 하우스 장르의 댄스곡이다. 작열하는 태양 아래 ‘너’와 함께 추는 춤에만 몰두해 아무것도 생각나지 않는 지금 이 순간을 노래한다. 아홉 멤버의 청량감 넘치는 보컬이 높은 중독성을 선사한다.

제로베이스원은 오늘(25일) 오후 6시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격, 여름의 뜨거움과 열정을 매력적으로 그린 선공개곡 ‘SWEAT’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